개인판매자들을 위한 바이크 판매 가이드

관리자 2023-04-14 15:29:33

조회수163

판매하기 전에 바이크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바이크의 외관, 엔진, 타이어, 브레이크, 사이드박스 등을 모두 점검하고,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수리를 하거나, 구매자에게 알려주세요.

또한 바이크에 대한 중요한 정보, 예를 들어 바이크 모델명, 등록번호, 주행거리, 연식, 사고이력 등을 미리 파악해 놓으세요.

바이크 판매시 가격은 중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비슷한 모델의 바이크들을 조사해서, 시장가를 파악하고, 바이크의 상태와 기타 정보를 고려해서 가격을 정해주세요

빨리마켓에 매물을 등록하면 구매자에게 연락이 옵니다. 이제부터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참고해주세요~~!!

 

  1. 폐지증명서

중고 바이크 거래시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인 폐지증명서는 바이크의 소유자가 현재까지 이를 폐차처분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폐지신고서가 없다면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당신이 1대 주인이라면 폐지증명서를 쉽게 재발급 받을 수 있지만, 그게 아닐 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양도증명서

양도증명서는 바이크의 소유권을 양도하는데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도장 직인이 반드시 찍혀있어야만 합니다.

판매자와 함께 관할구청에 방문한다면 서명으로 충분하지만 이런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따라서 양도증명서에는 판매자의 도장 직인이 반드시 찍혀있도록 준비해주세요.

  1. 신분증 사본

판매자의 개인정보들이 양도증명서와 폐지증명서에 적혀있기 때문에, 구매자가 신분증 사본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신분증 사본을 미리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1. 중고 바이크 시세 파악

중고 바이크 시세는 주기적으로 변동하므로 판매 전 반드시 시세를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중고 바이크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중고 바이크 상태 확인

판매할 바이크의 상태를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기록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자에게 제공할 사진은 바이크의 전반적인 모습과 함께 엔진, 조작기, 브레이크 등의 상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1. 거래 장소와 시간 결정

거래 장소와 시간은 양측이 편한 장소와 시간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바이크를 판매할 때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만나서 바이크를 직접 확인하고 거래를 진행하기 때문에, 만날 장소와 시간을 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장소는 보통 공공장소 또는 카페, 식당 등의 상업적인 장소가 적합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사용하기 쉽고, 바이크를 확인하기에 적합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은 양측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말이나 휴일에 거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낮 시간대에 거래를 하는 것이 보다 안전합니다.

만날 장소와 시간을 정했다면, 서로에게 미리 알리고 상황이 바뀔 경우 상대방에게 미리 알리도록 합시다. 이렇게 사전에 장소와 시간을 정해놓으면 거래 전에 일어날 수 있는 불필요한 혼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0/100

신고하기